캐나다 영주권

영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캐나다영주권 준비서류

AAM 2021. 3. 15. 15:10
반응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 서비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캐나다 영주권 EE - CEC 진행 시, 한국 경력 중 폐업한 사업장은 공식 레퍼런스 레터를 얻기가 힘들어서 대체할 수 있는 서류를 최대한 많이 모으려고 노력했는데요. 그중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재직기간을 명확히 증명할 수 있겠다고 판단하고 사용했습니다. 영문으로 바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별다른 공증 없이 증명서류로 쓸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1.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국민연금 민원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처리해 드립니다. 개인인증 개인 로그인 개인 로그인 네이버 인증 로그인 네이버인증 로그인 개인 전자민원 서비스는 회원가입이나

www.nps.or.kr

 

 

2. 우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혹은 네이버/카카오페이 로그인 등 개인 인증 로그인합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서비스 - 개인 인증 로그인 페이지

 

 

3. 로그인을 하면 국민연금공단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중앙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가입증명서 발급이 보인다면 클릭하여 발급 신청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서비스 - 메인화면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중 가입증명서발급 신청

 

 

 

4. 신청 페이지에서 영문증명서를 클릭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서비스 - 가입증명서발급 신청 페이지

 

 

5.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업장 영문명을 입력합니다.

 

혹시 특정 히스토리만 이용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사업장 선택의 체크박스 칸을 체크한 뒤, 바로 아래 Select(선택) 표에서 해당 히스토리 체크박스만 선택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프린터 발급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서비스 - 가입증명서발급 신청 - 사업자 영문명 입력하기

 

 

6. 인쇄 옵션 팝업창이 뜨면 발급 용도 공공기관 제출용으로 선택.

본인의 영문명성(Surname)-이름(Given names) 순으로 입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서비스 - 인쇄옵션 팝업창

 

 

7. 마지막으로 서류를 확인하고 좌측 상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해서 인쇄해줍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전자민원서비스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확인 및 인쇄

 

 

여기까지 국민연금공단 가입내역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캐나다 Express Entry 프로필 작성 시에도 정확한 과거 경력 기입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