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영주권

캐나다 영주권 EE 신청하기. 마지막, 프로필 Work history 작성하기

AAM 2021. 3. 14. 08:17
반응형

캐나다 Express Entry 프로필 작성하는 마지막 항목이자 EE 이민의 꽃 work history를 작성해볼게요.

 

 

 

이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캐나다 영주권 EE 신청하기. 첫번째, Express Entry 프로필 등록하기

캐나다 영주권 EE 신청하기. 두번째, Express Entry 프로필 작성하기


EE 프로필 Work history 작성하기

 

6. Work history

 

 작성하기에 앞서 다양한 직업으로 일했더라도 같은 NOC TYPE 만 적으셔야 합니다. 현재 잡 오퍼를 받으셨다면 그 직업군과 같은 경력만 추리는 게 좋겠죠.

 그리고 경력은 많으면 많을수록 점수가 오르겠지만, 만약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력이라면 굳이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괜히 필요 이상으로 적으면 나중에 준비해야 할 서류만 늘어나니까요.

 

 

Occupation:

좀 전에 얘기했듯이 여러 분야의 경력이 있다면, EE 지원이 가능한 메인 경력으로 체크해주세요. 잡 오퍼가 있으시다면 같은 직업 타이틀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질문은, 이 직업을 수행하기 위한 자격을 최초로 획득한 날짜를 묻는데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법적으로 일할수 있는 직업군은 자격증 취득 날짜를 적으시면 됩니다. 그 외 다른 직업군은 필요한 교육이나 트레이닝을 받은 날짜를 적어야 하는데요. 제 경우에는 전공과 직업군이 일치하긴 했지만 워크퍼밋을 승인받을 때도 필요 미니멈 교육란에 N/A로 되어있었어서, 그냥 같은 직업군으로 경력이 시작된 날짜로 적었습니다. 그렇지만 대학 졸업 혹은 고등학교 졸업 날짜를 적어도 괜찮다는 의견을 많이 봤습니다.

 

 

 

Canadian certificate of qualification:

캐나다 주정부에서 직업기술자격증을 받은 게 있는지 묻는 질문이네요. 저는 없어서 NO 선택했습니다.

 

 

 

Intended work in Canada:

캐나다의 고용주로부터 잡 오퍼를 받았는지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조건은 최소 연속적으로 1년 이상의 풀타임 계약. skilled workers 라면 non-seasonal 특정 시즌 단기 계약직이 아니면서 일을 하는데 필요한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는 조건입니다.

위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YES를 하고 잡 오퍼 정보를 기입합니다.

위에서 순서대로 똑같은 질문으로 한번 더 물어봅니다.

현재 받은 잡 오퍼가 풀타임으로 연속적으로 최소 1년 이상의 오퍼라면 YES.

Non-seasonl 일이라면 YES.

잡 오퍼에 명시된 직업 NOC CODE 입력.

잡 오퍼에 명시된 직업 타이틀을 기입해줍니다.

 

잡 오퍼에 명시된 고용주 혹은 회사 정보를 계속 입력해주세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잡 오퍼의 고용주 수.

대사관 혹은 영사관에서 잡 오퍼를 받았다면 YES. 해당되지 않는다면 NO.

고용주 혹은 회사가 캐나다 정부가 게시한 부적격 고용주들의 목록에 있는지? 해당되지 않는다면 NO.

잡 오퍼에 적혀 있는 고용주나 회사 이름을 적어주세요.

고용주 혹은 회사의 main office 본사 주소로 적어주세요.

그다음 질문은 실제 근무하고 있는 오피스 주소로 기입했습니다.

 

계속해서 LMIA (Labour Market Impact Assessment) 노동시장 영향평가서에 관한 질문입니다.

받은(혹은 받았던) 잡 오퍼가 LMIA라면 YES를 선택해주세요.

순서대로 본인의 LMIA 정보를 기입합니다. LMIA 번호, 발행일, 만료일을 적습니다.

다음 질문으로는 현재 캐나다에서 일하고 있다면 YES를 체크합니다.

현재 유효한 워크퍼밋으로 일하고 있는지 묻는 질문입니다. YES 체크.

고용주 이름이 잡 오퍼에 명시되어있는지 묻는 질문이네요. 클로즈드 워크퍼밋인지 묻는 질문인 것 같아서 YES 했습니다.

현재 워크퍼밋으로 최소 1년 이상 풀타임으로 일했는지 묻는 질문입니다. 저는 해당되므로 YES 체크. 추가로 현재 워크퍼밋에 적힌 NOC 코드를 선택합니다.

현재 워크퍼밋도 LMIA 인지 묻는 질문이네요. 동일해서 YES 체크했습니다.

 

 

 

Work history:

이민에 사용할 경력을 모두 적는 칸입니다. 제가 계속 부적격 프로필을 생성해냈던 원인이 된 탭이죠 TT

먼저 가장 오래 된 순으로 경력을 하나씩 적어줍니다.

 위에서부터 입사일자, 퇴사 일자. 캐나다에서 인정하는 최소 풀타임 시간인 40시간으로 적었습니다.  NOC CODE 직업군 선택, 잡 타이틀을 적습니다. 고용주 혹은 회사 영문명과 회사주소를 기입합니다. 여기서도 저는 본사 주소로 명시했습니다. 정답은 몰라서 저는 경력증명서에 찍혀있는 회사주소로 적었습니다.

 

과거 경력을 다 적으셨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현재도 재직 중이시라면 그리고 그 일을 잡 오퍼 항목에 적으셨더라도 여기 경력 탭에도 추가해야 합니다. 저는 과거 경력만 적는 줄 알고 이걸 계속 안 했었어요. 위의 This is my current job 이란 체크 항목이 있는데도 말이죠. 저만 이런 실수를 했겠죠? 이미 잡 오퍼와 워크퍼밋 정보를 다 입력했으니 이건 예외겠지라는 이상한 생각을 했었네요.

 

그리고 캐나다 내 경력이라면 아래와 같은 질문이 추가됩니다.

 

캐나다에서 일하는 동안 합법적으로 노동했는지. 허용된 거주기간 이상으로 불법체류를 하지는 않았는지.

불법적인 행위가 없었다면 YES를 체크합니다.

근무기간 동안 풀타임 수업을 들었다면 YES. 저는 근무만 해서 NO 체크했습니다.

이 일을 하는데 잡 오퍼가 필요했는지 LMIA 인지 체크하는 항목입니다. 저는 work permit and LMIA required로 체크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EE 프로필 작성은 완료입니다! 이제 제출하고 인비테이션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