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정보

내 주택청약통장 정보 청약홈에서 조회하기

AAM 2021. 5. 13. 14:08
반응형

 오늘은 나의 주택청약통장 정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청약가입한 은행어플에서 내 주택청약 계좌조회가 안되서 안내받은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현재 가입중인 청약통장 가입내역을 조회하면서 변경사항도 등록할 수 있으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나의 청약통장 가입내역 조회하기 [바로가기 링크]


1. 청약홈 을 검색하여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청약홈 왼쪽 메뉴바에서 [청약자격확인]-[청약통장가입내역]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혹은 [바로가기 링크] 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메인홈페이지에서 좌측 메뉴바 중 청약자격확인버튼위치와 청약통장가입내역조회 페이지 이동 버튼 위치를 안내해주는 이미지입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사이트

 

 

2. 네이버 인증서 혹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별도의 가입 필요없습니다.

청약홈 사이트에서 청약통장가입을 하려면 필요한 로그인 방법을 안내해주는 이미지입니다
청약통장가입내역 확인 로그인

 

 

3. 청약통장 가입내역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청약홈 사이트에서 나의 청약통장 정보 조회하기 버튼을 안내해주는 이미지입니다
나의 청약통장 조회하기

 

 

4. 현재 가입중인 청약통장 가입내역이 안내됩니다.

청약홈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는 나의 청약통장에 관련된 간단한 정보종류를 안내해주는 이미지입니다

성명, 주민번호, 개설은행, 종류, 가입일, 가입지억(거주지), 예치금으로 간단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 납부횟수 정보가 빠져있는 건 아쉽네요. 

 

 

 내 청약통장 가입지역 혹은 거주지가 변경되었다면 페이지 하단 [거주지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는 민역주택 지역별 예치금 확인하기, 청약가능 주택확인하기와 같은 다른 정보들을 안내해주는 이미지입니다
민역주택 지역별 예치금 확인하기, 청약가능 주택확인하기 등 주택청약정보 기타 조회

 

 

 그 외에도 투기과열지구 및 쳥약과열지역, 위축지역, 민영주택, 국민주택 분류에 따라 각기 다른 1순위 통장조건에 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신청 가능한 순위, 주택규모를 확인하고 싶다면 "청약통장순위확인서[바로가기]"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보기:

바이낸스 초보가 코인 예금으로 수익 내기

2021 근로장려금신청 자격요건 지급액 지급일 총정리

국세청 홈택스 영문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캐나다영주권 준비서류

영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캐나다영주권 준비서류

윈도우 10 설정 - 마우스 크기 변경하는 방법 쉽게 따라하기

kb국민은행 휴대폰 공인인증서 간편하게 PC 로 복사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