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정보

구글 드라이브 내 컴퓨터 자동 백업 및 동기화로 쉽게 데이터 관리하기

AAM 2021. 10. 3. 06:28
반응형

 내 컴퓨터 혹은 외장하드에 보관된 파일을 날릴 걱정에서 해방되고 싶으신가요. 수동으로 개인 저장장치에 백업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파일이 필요해서 찾아보니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았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웹 클라우드에 내 컴퓨터에 자동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실시간 동기화를 통해서 보다 간편하게 중요한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웹 드라이브 서비스 대부분은 내 컴퓨터를 동기화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미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튼 몇 번만 클릭하면 완료되니 차근차근 설치해봅시다.

 

 

 

 

구글 드라이브 설치하기


1. 구글 드라이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바로가기 클릭]

구글 드라이브 웹사이트 -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

 

 

2.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구글 계정으로 한번 더 로그인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연동할 구글 아이디 로그인

 

 

여기까지 아주 간단하게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내 계정 연결까지 완료되었습니다. 보통 내 컴퓨터에는 중요한 개인정보가 담긴 파일들이 많이 있죠. 그래서 내가 동기화하고 싶은 파일들만 백업될 수 있도록 경로 설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컴퓨터 특정 경로만 클라우드와 연동하기 설정


 

3. 로그인을 완료한 후 아래 이미지의 번호 순서대로 시작 표시줄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톱니 모양 아이콘 [구글 드라이브 환경설정] 을 클릭하여 클라우드와 연동할 내 컴퓨터 범위를 설정해줍니다. 

구글 클라우드 프로그램 환경설정

 

 

4. [내 컴퓨터]-[폴더추가] 순으로 클릭하여 백업을 원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클라우드 동기화를 설정할 로컬 경로 설정하기

 

 

5. 폴더를 선택하고 나면 자세한 옵션 설정을 확인하고 계속해서 [완료]를 클릭합니다. 기본값은 모든 파일을 업로드하지만 혹시 사진과 동영상 백업이 목적이라면 Google 포토에 백업을 선택하여 업로드 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동기화 설정 마지막 옵션

 

 

6.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의 특정 폴더 클라우드 동기화를 완료합니다.

 내 컴퓨터 구글 드라이브 혹은 구글 포토 백업할 폴더 설정 완료

 

 

 

 

구글 드라이브 웹 페이지에서 확인하기 


7.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 좌측 [컴퓨터] 메뉴를 클릭하면 동기화된 내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내 컴퓨터 폴더

 

 

여기까지 내 컴퓨터 구글 클라우드에 백업하는 방법이 완료되었습니다. 참고로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은 최대 15GB(기가바이트)까지 제공하고 있고 추가 용량은 정기 구독 요금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기화된 폴더를 다른 사람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싶다면 구글 드라이브 폴더 간단하게 실시간 공유하기[바로가기] 포스팅을 보고 따라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보기:

(정부24, 종이, QR코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쉽게 따라하기

설치없이 유튜브 동영상 간단하게 다운받는 방법

바이낸스 초보가 코인 예금으로 수익 내기

국세청 홈택스 영문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윈도우 10 설정 - 마우스 크기 변경하는 방법 쉽게 따라하기

kb국민은행 휴대폰 공인인증서 간편하게 PC 로 복사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