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정보

일년째 사용중인 캐나다 천연샴푸 에티튜드 수퍼리브즈 너리싱 샴푸(attitude super leaves nourishing shampoo)

AAM 2021. 6. 19. 09:11
반응형

 작년 즈음 디렉터파이를 통해 알게 된 뒤로 일 년 넘게 꾸준히 사용할 정도로 아주 만족감이 높은 약산성 샴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에티튜드(attitude)"는 이미 아이 키우는 엄마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브랜드라고 하더라고요. 엄격한 생산공정, 유해성분 프리, 전성분 공개를 통해 아이부터 임산부까지 누구나 사용 가능해서 그런가 봐요.

 

건강한 화장품을 소개해주는 유튜버 디렉터파이가 에티튜드 샴푸를 소개하는 영상을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출처 디렉터파이 유튜브

 

 오늘은 가장 오래 쓰고 있는 "에티튜드 슈퍼 리브즈 너리싱 샴푸"에 얘기해보려고 하지만 조만간 에티튜드의 모든 제품에 대해 얘기할지도 모르겠네요. 전반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과 은은한 향 덕분에 지금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생활세제들이 하나씩 에티튜드 제품으로 교체되고 있거든요.

 

 

 

 

캐나다 브랜드 에티튜드 ATTITUDE


 그럼 우선 브랜드가 생소할 수도 있으니, 에티튜드 브랜드부터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게요.

 

 

캐나다의 안심 성분을 담은, 온 가족을 위한 친환경&천연 브랜드

 에티튜드는 모든 제품들을 인체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가장 적은 영향을 미쳐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있어요. 그 예로 에코로고, 그린패키징 등 적극적으로 친환경적인 생산을 추구합니다. 개발과정에서는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원료 또한 동물성 원료 대신 식물 친화적인 원료를 사용합니다.

 

 

 

 

 

에티튜드 수퍼리브즈 너리싱 샴푸 성분


EWG 공식 인증마크 로고 이미지입니다

에티튜드 샴푸는 EWG Verified™ 인정을 받았는데요. 여기서 EWG란? 성분 안전성의 기준을 제시하는 미국 환경 비영리단체인 EWG에서 엄격한 심사기준을 모두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공식 인증마크입니다. 유해 우려 없이 안심할 수 있는 성분만 사용하고 꼼꼼한 미생물 테스트 등 약 7가지의 엄격한 기준 통과 한 국제 화장품 품질관리 기준에 부합한 제품만 받을 수 있어요.

 

 

EWG에서 에티튜드 슈퍼리브즈 너리싱 샴푸 성분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안정성 단계를 정리해서 안내해주는 이미지입니다

 

 그래서 EWG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해당 제품의 전 성분에 대한 위험도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전성분이 1-2등급으로만 구성되어있어서 유해성분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에티튜드 수퍼리브즈 너리싱 샴푸 사용감


 여타 천연샴푸들과 달리 거품도 부드럽고 풍성하게 만들어지고 세정력이 강하지 않으면서도 충분해요. 천연샴푸의 약점인 샴푸 후 모발의 뻣뻣함도 거의 느껴지지 않고요. 보통 샴푸들과 비교해도 나쁘지 않아요. 저는 린스나 트리트먼스 없이 샴푸만 단독으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향은 당연히 인공합성향이 첨가되지 않아서 은은하고 좋았어요. 잔향도 아로마 오일을 바른 것처럼 오래 유지됐습니다.

 

 참고를 위해 제 두피 상태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기존의 마트 샴푸를 쓸 땐 항상 두피가 너무 건조해서 가렵거나 보습성분 때문에 두피트러블이 끊이질 않았어요. 특히, 하루에도 여러번 씻어야 하는 여름에 너무 괴로웠어요. 그래서 약산성 샴푸, 천연샴푸, 비누 등 여러 가지 시도해보다가 마침내 에티튜드에 정착했습니다.

 

직접 가지고있는 에티튜드 슈퍼리브즈 너리싱 샴푸를 찍은 이미지입니다. 패키지는 최근 리뉴되어 시중에 파는 상품과 다른 컬러 일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에 나온 에티튜드 슈퍼 너리싱 샴푸 패키지 디자인이 가장 신상 입니다.
에티튜드 수퍼리브즈 너리싱 샴푸

 

 

 저와 두피상태가 비슷해서 천연샴푸를 찾고있거나, 운동 등의 이유로 하루에 여러번 씻어야 하는데 기존의 샴푸의 세정력이 너무 강해서 건조함을 느끼는 분이라면 한번 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내돈내산 일년넘게 사용하고 있는 샴푸 리뷰 였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

올리브영 글로벌에서 무료해외배송 주문하기 (feat. 55% 추가 할인)

캐나다 유기농 차 브랜드 데이비스 티(David's Tea)

캐나다 영주권 Express Entry CEC 타임라인

 

코인베이스 란? 상장 코인, 관련주 총정리

설치없이 유튜브 동영상 간단하게 다운받는 방법

반응형